|
|
회차
|
강의내용
|
1주
|
오리엔테이션. - 강사의 어린 시절 이야기를 통한 정서적 독립과 자존감의 중요성. 수업 개괄 안내. 기본 규칙 설명.
|
2주
|
논술문장 /
문장의 기본 구조
|
3주
|
어휘력 기르기 / 요약하기
|
4주
|
논술의 개요 / 개요 작성
|
5주
|
개요 작성 / 구멍 뚫린 하늘
|
6주
|
창조적 책읽기
(이상국 건설)
/ 홍길동전 (율도국의 태평성대)
|
7주
|
유토피아 (유토피아 사람들)
|
8주
|
논술을 이루는 문장
|
9주
|
내용 요약 / 실전논술
|
10주
|
중심 문장과 보조 문장/
중심 문장 쓰기
|
11주
|
보조 문장 쓰기 / 비만과 체질
|
12주
|
마무리. 우리는 왜 토론을 해야 하는가?
우리는 왜 논술을 해야 하는가?
토론과 논술의 핵심은 정직을 바탕으로 하는 존중이다.
|
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