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BS영재교육학술원의
교육과정을 알려드립니다.
교육대상
4세 ~ 초등 6학년
교육시간
영아 4세 |
주2회 매회100분 |
초등 1~2 |
주1회 150분 |
영아 5세 |
주1회 150분 |
초등 3~4 |
주1회 200분 |
유아 6세~7세 |
주1회 150분 |
초등 5~6 |
주1회 200분 |
팀 운영 방법
동일 연령/ 학년의 동질 집단 |
같은 연령 또는 같은 학년의 학습 능력이나 학습 성향, 성격 특성이 유사한 아동들로 편성. |
동일 연령/ 학년의 이질 집단 |
같은 연령의 학습 능력이나 학습 성향, 성격 유형이 다양한 아동들로 편성. |
복합 학년의 동질 집단 |
학년 구분 없이 프로젝트에 따라 학습능력. 학습 성향, 흥미 요소가 유사한 청소년들로 편성. |
단계별 교육내용
단계 |
교육내용 |
영아 4세~5세 |
창의력(창의성/ 언어). 사고력(수학사고/지능인자), 과학탐구, 교구활동 |
유아 6세~7세 |
창의력(창의성/ 언어), 사고력(수학사고/지능인자), 과학탐구, 교구활동 |
초등 1~2 |
창의력(창의성/ 언어), 사고력(논리사고/수학사고/지능인자), 과학탐구 |
초등 3~4 |
창의력(창의성/ 언어), 사고력(논리사고/수학사고/지능인자), 과학탐구, 수학심화, 언어리더십 |
초등 5~6 |
창의력(창의성/ 언어), 고급사고력(논리사고/수학사고/지능인자/수학심화), 과학탐구, 언어리더십, 창의과학 융합 프로그램 |
영재교육 프로그램은 학교교과목의 선행과는 관련이 없습니다. 심화수업으로 진행되며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깨달으며
깊이 있는 사고와, 창의적인 아이디어, 과학을 탐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.
기본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매시간 아동들의 특성과 흥미, 능력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재구조화하는 작업을 합니다.
영재교사들은 영재아들간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, 자신에 대한 발견과 리더십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.
프로그램 참가방법
프로그램은 1년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, 매분기(3월, 6월, 9월, 12월)마다 등록하여 참가합니다.
팀에 따라 월별로 등록하여 수업할 수도 있습니다.